전주 여인숙 화재 현장 사진 ⓒ뉴시스
전주 여인숙 화재 현장 사진 ⓒ뉴시스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 3명의 노인을 사망에 이르게 한 전북 전주 여인숙 화재 참사의 용의자가 검거돼 조사를 받고 있다.

전주 완산경찰서는 23일 전주 여인숙 화재 참사 용의자 A(62)씨를 주건조물방화 치사 혐의로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19일 오전 4시경 전주시 완산구 서노송동 소재의 한 여인숙에서 화재가 발생해 투숙객 김모(83·여)씨와 태모(76)씨, 손모(72·여)씨 등이 숨졌다.

경찰은 불이 났던 당시 2곳에서 불길이 치솟았다는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방화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조사를 실시했다.

경찰은 여인숙 인근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 수백여대를 분석하고 탐문수사 벌인 끝에 화재 발생 직전 현장을 지나가는 A씨의 모습을 확인했다. A씨는 자전거를 타고 주거지로부터 5~6km에 위치한 방화 현장에서 대략 5분 정도 머문 후 귀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이후 화재 현장을 다시 찾아 여인숙 주변에 40분가량 머물며 소방당국의 진화작업을 보고 있는 모습도 CCTV에 포착됐다.

경찰은 A씨를 유력한 방화 용의자로 판단, 전날 오전 10시 30분경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의 한 PC방 인근 도로에서 A씨를 체포했다. 조사 결과 A씨는 과거에도 방화를 저지른 전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A씨는 현재 묵비권을 행사하고 있어 정확한 범행 동기와 수법 등은 파악되지 않고 있다. 경찰은 조사를 마무리하는 즉시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