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조국 후보자의 거짓! 실체를 밝힌다’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조국 후보자의 거짓! 실체를 밝힌다’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3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기자간담회와 관련해 “자리 욕심 때문에 버틴 조국 후보자, 결국 스스로 부적격임을 입증했다”며 사퇴를 거듭 촉구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조국 후보자의 거짓! 실체를 밝힌다’ 기자간담회에서 “점령군 행세를 하면서 국회를 기습해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역설적이게도 후보 사퇴의 필요성을 굳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전날 조 후보자의 기자간담회에 대해서는 “한마디로 거짓말로 국민을 속이려다 의혹만 키웠고, 감성을 자극하려다 분노를 자극했다”며 “인사청문제도를 무시한 기자간담회 만으로라도 국민 모독의 죄를 지은 조 후보자가 그 변명마저도 시종일관 분노유발과 짜증폭발이었다”고 평가절하했다.

이어 “자료도, 증인도, 야당도 없는 후보자의 독백무대를 연출했다”며 “대통령의 거대권력을 감시해야 할 국회가 여당 때문에 대통령의 거대권력에 놀아난 형국이다. 정치 참사다. 민주주의 후퇴다. 국민들 보기 부끄럽지 않나”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부탁하지도 않았는데 딸을 논문 제1저자에 올려준다. 신청도 안했는데 장학금이 뚝 떨어진다. 사모펀드가 뭔지도 모르고 10억 넘게 돈을 넣었는데, 관급공사 수주에 성공한다”며 “조 후보자에게 알라딘의 지니라도 있는 건지 하는 생각”이라고 꼬집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이제는 아집에서 벗어나 주시라. 지명 철회가 정권 보호다. 임명 강행이 정권 몰락”이라며 “짧은 재송부 요청기한으로 더 이상 국회의 청문회 책무와 권리를 막지 말아주시라”라고 전했다.

더불어 “오늘이라도 증인채택과 자료제출을 의결해 닷새 후 정상 청문회, 진짜 청문회를 열어야 한다”며 “조 후보자, 진실의 심판대 위로 올라오시라. 당당하다면 자료와 증인 앞에 떳떳하시라”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조 후보자가 법무부 장관이 되는 순간 우리 법질서의 권위는 땅 밑으로 추락한다”며 “조 후보자의 사퇴, 문 대통령의 후보자 지명 철회만이 답이다. 이제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순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