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회동하고 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회동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4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오는 6일 개최하기로 합의한 것에 대해 자유한국당 내부에서 반발이 일고 있다.

조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열리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인 장제원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또다시 맹탕에 맹탕을 더한 ‘허망한 청문회’를 통해 임명강행에 면죄부만 주는 제1야당이 어디 있느냐”라며 “이미 물 건너간 청문회를 해서 그들의 쇼에 왜 판을 깔아주려고 하는지 도대체 모르겠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틀이 보장된 청문회를 하루로, 단 1명의 증인도 없는 청문회에 어떻게 합의를 할 수 있는지, 도대체 원내지도부의 전략이 무엇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우리가 청와대와 민주당의 2중대인가”라고 질타했다.

아울러 “임명강행을 하면 국정조사를 관철시키면 된다. 조국이 부적격이라고 생각하는 모든 세력이 연대해 조국 사수를 외치고 있는 국민무시 민주당에 맞서 국정조사를 관철시켜야 한다”며 “진실을 위한 우리의 단호한 노력이 결코 흔들려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법사위 소속인 김진태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청문회 말만 들어도 짜증난다. 하려면 진작 했어야지 이미 물 건너갔다. 셀프청문회 다 했는데 이제 무슨 청문회인가”라며 “국회가 그렇게 무시당하고도 또 판을 깔아준단 말인가”라고 지적했다.

더불어 “가족사기단의 범죄행각이 시시각각 드러나는 판에 한가하게 청문회 할 때가 아니다”라며 “더불당(민주당) 괜히 청문회 하자고 쇼하지 말고 이제부턴 특검 논의하자”고 밝혔다.

원외인사인 홍준표 전 대표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여당 2중대를 자처하는 괴이한 합의”라며 “무슨 약점이 많아서 그런 합의를 했는지 이해하기 어렵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마치 조국 임명의 정당성을 확보해주려는 사쿠라 합의 같다”며 “정치판에서 원내대표의 임기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더 이상 야당 망치지 말고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민주당 이인영,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회동을 갖고 조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6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첨예하게 대립했던 증인채택 문제에서는 가족 증인을 부르지 않기로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