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배 회장, 고객중심의 지속가능경영 강조
장기근속자 가족 140여 명 초청해 감사 인사

창립 74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는 서경배회장 ⓒ 아모레퍼시픽
창립 74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는 서경배 회장 ⓒ 아모레퍼시픽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뷰티기업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창립 74주년을 맞았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5일 용산 본사에서 국내외 임직원, 협력업체 관계자, 수상자 가족 등 4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7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서경배 회장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고객을 중심에 세우는 회사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고객이 원하는 혁신 상품을 만들고, 남다른 고객 경험을 선사하며, 고객의 마음을 맞춰가는 디지털화를 이뤄내야 한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서 회장은 “향후 5년간 세계 화장품 시장을 이끄는 가장 큰 동력은 아시아 시장이 될 것”이라며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중국과 아세안, 인도 시장에서의 성장 가속화를 역설했다. 

이어 “환경 친화적인 소비와 생산을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개인이 성장하는 조직이자 모두 함께 일하기 좋은 회사로 키워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창립기념식에서는 10주년 장기근속자 가족 140여 명을 초청돼 눈길을 끌었다. 가족들 앞에서 장기근속자들의 헌신과 열정에 대한 감사와 축하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한 것. 

이에 서경배 회장은 장기 근속자 가족들에게 “회사의 성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한 장기 근속 임직원들의 곁에는 누구보다 묵묵히 헌신해 주신 가족들의 아낌 없는 사랑과 지지가 있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창립기념일에 앞서 용산 본사 5층 아모레 가든에서는 10주년 근속자의 가족사진을 캐리커처로 만들어 전시하는 이벤트도 개최해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1945년 9월 5일 창립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더 아름답고 건강한 세상을 만들어가겠다”는 소명 아래 아시아를 대표하는 뷰티 기업으로 성장해왔다. 2000년대 이후에는 과감한 도전을 통해 유럽과 북미 시장에 이르는 글로벌 시장까지 공략해왔다. 또 여성과 자연생태, 문화의 3대 축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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