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 검찰이 ‘신림동 강간미수’ 혐의를 받는 피의자에게 징역 5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17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1부(부장판사 김연학) 심리로 열린 신림동 강간미수범으로 알려진 조모(30)씨의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주거침입강간) 등 혐의로 결심 공판에서 법원에 이같이 요청했다.

이와 더불어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 △신상정보 고지 명령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및 장애인 복지시설 취업 제한 △보호관찰 등도 명령해달라는 뜻을 전했다.

앞서 조씨는 지난 5월 28일 오전 서울 관악구 신림동에서 술에 취한 20대 여성의 뒤를 밟고, 여성이 현관문을 열자 바로 쫓아가 문을 잡으려 하는 등 자택 침입을 시도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바 있다.

이날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2012년에도 새벽에 술에 취해 길을 걷는 여성을 강제추행해 입건된 바 있다. 이번 사건도 비틀거리던 피해자를 목격한 후 뒤따라가 범행을 저지른 것”이라며 “피해자와 둘만 있을 수 있는 폐쇄공간에 침입하려 했고, 피해자가 집에 들어가기를 기다렸다”고 조씨 범행의 고의성을 주장했다.

이어 검찰은 “피해자가 크나큰 공포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을 일반인뿐만 아니라 조씨도 충분히 인지했을 것”이라며 “강간과 폭행, 협박이 인정되며, 동종 전력 행위를 토대로 재범의 위험성도 인정된다”고 이같이 구형했다.

한편 조씨는 이날 “제 잘못된 판단으로 큰 피해를 입은 피해자에 진심으로 사죄드린다. 죄를 반복하지 않고 반드시 치료를 이행하겠다. 피해자의 안정을 고려해 이사를 했으며, 최대한 멀어지겠다”며 “평생 후회와 반성을 하며 죄인 신분으로 조용히 살겠다”고 최후진술을 했다.

조씨 측 변호인은 “처벌이 아닌 향후 새로운 삶을 살도록 조씨에 대해 법이 용인하는 범위 안에서 최대한의 선처를 해주시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조씨의 선고 공판은 오는 10월 16일 오전 10시에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