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원내대변인이 2일 오후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 ‘조국 법무부 장관 친인척 수사 담당 검사 및 검찰 관계자 고발장’을 접수하고 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원내대변인이 2일 오후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 ‘조국 법무부 장관 친인척 수사 담당 검사 및 검찰 관계자 고발장’을 접수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2일 조국 법무부 장관 가족 관련 의혹을 수사 중인 검사 및 검찰 관계자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민주당 정춘숙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을 찾아 조 장관 가족 관련 의혹 수사를 담당하고 있는 검사와 검찰 관계자들에 대해 피의사실공표 및 공무상 비밀누설 혐의로 고발장을 접수했다.

정 원내대변인은 “피고발인들은 8월부터 조 장관의 자택을 포함한 70여곳에 이르는 곳에서 압수수색 과정에서 얻게 된 피의사실을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을 포함한 자유한국당 의원 및 언론에 누설 및 공표했다”고 고발 이유를 밝혔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달 24일 조 장관 가족 관련 의혹 수사와 관련해 검찰을 피의사실공표죄로 고발하는 안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지만, 이어진 의원총회에서 신중론이 제기돼 보류한 바 있다.

한편 이에 대해 야당은 “집권당이기를 포기한 경거망동이자, 검찰 겁박을 넘어선 검찰 탄압”이라고 즉각 반발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민주당은 청와대 거수기, 조국 사수대로도 모자라 아예 범죄 피의자 조국의 사냥개가 되기로 작정을 한 것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을 비롯한 고위 공직자와 재벌 회장 등이 검찰 수사를 받을 때마다 각종 언론보도가 폭풍우처럼 쏟아졌는데 민주당은 왜 그때는 피의사실 공표죄를 주장하지 않았는가”라며 “천박한 진영 논리를 앞세워 자기편 봐주기를 위해 법질서의 근간을 뒤흔드는 민주당의 한심스런 작태는 반드시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