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금융권 최초 그룹 차원 해커톤 대회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

【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신한금융그룹 국내 금융권 최초로 그룹 차원의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 

21일 신한금융은 오는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신한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커톤(Hackathon)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팀을 이뤄 마라톤처럼 일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행사를 말한다.

신한 해커톤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동안 핀테크 서비스를 주제로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의 130여개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와 외부 API를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 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프로그램 개발 결과에 대한 발표와 심사는 대회 마지막 날 진행한다. 13팀에게 총상금 3400만원이 수여되며 대상 1팀에게는 1000만원이 주어진다. 이밖에도 최우수상 2팀에게는 각 500만원, 우수상 4팀 각 200만원, 장려상 6팀에게 각 100만원을 시상할 예정이다.

또 입상팀 전원에게는 ▲신한은행을 비롯한 주요 계열사 ‘대졸 신입 공채’ ▲신한은행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두드림 스페이스’ ▲국내 대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퓨처스랩’ 지원 시 서류심사 면제의 특전이 제공된다.

접수기간은 11월 13일까지다. ‘신한 해커톤’ 전용 온라인 사이트 (http : //shinhan-hackathon.com)를 통해 대학(원)생, 취업준비생, 예비창업자, 일반기업 직원 등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 대회를 통해 혁신적이고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함은 물론, 미래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인재와 파트너사를 확보하고자 한다”라며 “매년 지속적으로 개최해 최고의 상금과 최고의 개발자 경험을 제공하는 국내 대표 해커톤 대회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