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21일 유승민 전 대표에게 박근혜 전 대통령을 배신했다고 언급한 손학규 대표를 향해 “친박으로 전향한 건가”라고 비판했다.

비당권파인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유 전 대표를 비판이야 할 수 있지만 웬 박근혜 배신? 탄핵 찬성보고 박근혜 배신이라는 건 친박정당 우리공화당의 주장”이라며 “우리공화당과 통합하고 싶은 것인가”라고 말했다.

이어 “손 대표 항상 하는 말이 정적을 비판하더라도 품위가 있고 금도가 있어야지, 갑자기 친박 코스프레하는 건 품위도 없어 보이고 금도도 넘은 것 같다”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앞서 올린 글에서도 손 대표를 향해 “여당 견제보다 동지들과 야당 공격 더 많이 한다”며 “민주당 돌격대장 자처하느냐”라고 날을 세웠다.

아울러 “여당 견제 포기하고 야권 대선주자 비난하는 손 대표의 행태는 민주당 돌격대장 자처한 것”이라며 “어떻게 야당 대표라는 사람이 문 대통령과 정부여당엔 한없이 부드럽고 동지들과 야당에 대해 이렇게 지독한 비난 쏟아낼 수 있느냐”라고 꼬집었다.

또한 “바른미래당은 합리적 중도와 개혁보수가 힘을 합쳐 문 정부를 견제하는 강력한 야당 추구했지만, 손 대표가 들어선 이후 여당 견제기능 완전히 상실했다”며 “바른미래당을 파괴하고 분열시키는 사람은 유 의원이 아니라 민주당에 잘 보이려 돌격대장 역할 하는 손 대표 자신”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손학규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유 전 대표가 <조선일보>와의 인터뷰에서 12월 탈당 가능성을 언급한 것을 두고 “이런 거짓이 어디 있고 이런 위선이 어디 있나. 유 전 대표는 스스로 원칙주의자라고 자부하고 있지만, 원칙이 없는 전형적인 기회주의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한 바 있다.

더불어 “유 전 대표는 그동안 계파정치와 분열정치를 앞세웠고 진보를 배제하고 호남을 배제한 수구보수의 정치인이었다. 이분은 우리나라 정치에서 분파주의를 대표하는 분”이라며 “박근혜 전 대통령의 비서실장을 하다가 결국 배신자의 이름을 들으면서 박 대통령을 배신했다. 이분에게는 우리의 전통인 대동주의의 모습은 전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유 전 대표는 통합을 애걸하고 있다. 받아달라고 애걸하고 있는 거다. 받아주지 않으면 신당 창당하겠다 협박하고 있는 것”이라며 “이분들에게는 국회의원 배지밖에 없다. 나라의 정치는 전혀 염두에 없다”라고 비판을 이어갔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