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
연극 ‘환상동화’ 캐스팅 라인업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
송광일, 원종환, 육현욱, 기세중, 백동현, 박규원, 최정헌, 장지후 제공 ⓒStory P

【투데이신문 김지현 기자】 예술, 전쟁, 사랑 광대가 들려주는 한 편의 동화 연극 <환상동화>가 12월 개막을 앞두고 캐스팅을 공개했다.
 
지난 7일 공개된 대학로 소극장 창작 연극의 신화 <환상동화>의 캐스팅은 2013년 이후 6년 만의 귀환인 만큼 관객의 기대가 크다.

연극 <환상동화>는 삶에 대한 다른 관점과 예술적 사상을 가진 각양각색 매력의 사랑광대, 예술광대, 전쟁광대가 ‘한스’와 ‘마리’를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에 등장하며 전개된다. 이는 환상과 현실 사이에 있는 우리의 삶을 자연스레 녹여내 뭉클한 감동을 전한다.

슬픔과 사랑을 상징하는 사랑스러운 역할의 사랑광대 역으로는 뮤지컬 <난쟁이들>, <풍월주>, 연극 <나쁜자석>에서 감성 짙은 연기를 보여준 송광일이 캐스팅됐다. 예술과 광기를 상징하는 예술광대 역에는 뮤지컬 <김종욱찾기>, <난쟁이들>, <레드북>에서 카멜레온 같은 캐릭터 변신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원종환, 뮤지컬 <시라노>, <광화문 연가>, <이블데드>에서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연기파 배우임을 입증한 육현욱이 캐스팅돼 시선을 끈다. 

대립과 전쟁을 상징하는 전쟁광대 역은 뮤지컬 <뱀 파이어 아더>, <배니싱>, <안나 카레니나> 등에서 섬세한 감정선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연기 변신을 선보인 기세중, 뮤지컬 <호프>, <마마 돈 크라이>, <더데빌>에서 파워풀한 가창력과 무대 장악력을 보여준 장지후가 분해 화려한 변신을 예고한다.

광대들이 그리는 이야기의 주인공이자 고독과 내면에 빠진 작곡가 한스 역은 뮤지컬 <최후진술>, <파가니니>, <트레이스 유>에서 넓은 캐릭터 스펙트럼을 보인 박규원, 연극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언체인>, <너와 함께라면>에서 몰입도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 최정헌, 대학로 연극에 새바람을 일으킬 슈퍼 신예 백동현이 캐스팅됐다. 아울러 이번 캐스팅 발표에서 빠진 마리 역과 광대 역의 추가 캐스팅 발표가 개막 이전에 있을 예정이다.

환상동화 컨셉포스터
환상동화 컨셉포스터

 

매 시즌 앵콜 연장으로 관객의 마음에 묵직한 감동을 선사한 연극 <환상동화>는 공연계의 마이더스의 손이라 불리는 김동연 연출에 의해 완성된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신흥무관학교>, <젠틀맨스가이드>를 명작 반열에 올린 그는 환상동화를 오랫동안 구상해 쓰고 연출해 온 작품으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낸 바 있다. 뛰어난 창작력이 돋보이는 연극 <환상동화>는 올겨울 평단과 관객의 뜨거운 호평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오는 12월 21일 개막하는 <환상동화>는 내년 3월 1일까지 동덕여대 코튼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