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 ‘10살 펭귄 펭수의 일상’ ⓒEBS
이모티콘 ‘10살 펭귄 펭수의 일상’ ⓒEBS

【투데이신문 김소정 기자】 EBS가 자이언트 펭TV ‘펭수’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10살 펭귄 펭수의 일상’(이하 ‘펭수의 일상’)을 선보여 화제다.

EBS는 지난 14일 펭수 특유의 매력이 담긴 이모티콘 24종 ‘펭수의 일상’을 출시했다. 자이언트 펭TV 방송에서 나온 펭수의 모습을 활용해 움직이는 이미지로 제작됐다는 설명이다.

이모티콘에는 ‘펭-하’, ‘눈치 챙겨’, ‘엣헴 엣헴’ 등 시청자들이 평소 많이 관심을 갖고 사용하는 모습이 활용됐으며 움직임이 부가돼 더욱 생동감이 느껴진다. 

EBS의 소통형 캐릭터인 ‘펭수’는 엉뚱하고 어설픈 행동으로 실수도 하지만 특유의 솔직함과 꿈을 향해 끊임없이 배우고 도전하는 모습으로, 전 연령에게서 사랑받고 있는 자이언트 펭TV의 캐릭터다. 

펭수는 8개월 만에 유튜브 구독자 수 50만명을 돌파한 대세 크리에이터이자, ‘직통령’이라 불리며 20~30대에게서 특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EBS 관계자는 “펭수를 사랑하는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모티콘을 출시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펭수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지속적으로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출시 소감을 전했다.

한편 ‘펭수의 일상’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 이모티콘 숍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200초코(2200원)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