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투데이신문 이수형 기자】 고려대학교가 조국(54) 전 법무부 장관 딸(28)의 입시 관련 의혹과 관련해 “전형 자료에 중대한 하자가 발견되면 입학취소 처리가 될 수 있다”며 기존의 입장을 재차 확인했다.

16일 고려대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경 학교 내부망에 “조국 전 장관 자녀 본교 입학 관련 논란에 대한 본교 입장과 대응 경과를 알려드립니다”라는 내용의 정진택 총장 명의 입장문이 공개됐다.

정 총장은 입장문을 통해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거짓말을 하거나 상황에 따라 태도를 바꾼 적이 없다”며 “어떠한 외적 요인에도 좌우되지 않고 규정과 사실에 입각해 사안을 처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사안이 문제된 시점부터 지속적으로 대책회의를 열어 면밀한 검토를 진행해왔다”면서 “지난 8월 22일 홈페이지에 입장을 알려드린 바 있고, 이 입장은 현재까지 전혀 바뀌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앞서 고려대는 조 전 장관 딸 입학과 관련해 2010학년도 당시 입시 자료가 폐기돼 제출 여부를 확인하기 어렵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도 입학사정을 위해 제출한 전형자료에 중대한 하자가 발견되면, 정해진 절차를 거쳐 입학 취소 처리가 될 수 있다고 했다.

한편, 조 전 장관 딸은 2010학년도 세계선도인재전형을 통해 고려대에 입학했다. 그러나 조 전 장관 선임 과정에서 자녀 입시와 관련한 의혹이 불거지자 고려대 입학 과정에 대한 각종 추측과 주장이 이어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