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뉴시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8일 “이번 총선에서도 국민들에게 제대로 평가받지 못한다면 저부터 책임지고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주 김성찬 의원과 김세연 의원께서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자유한국당과 자유민주진영이 나아갈 당 쇄신, 자유민주진영의 쇄신에 대한 고언도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전날 자유한국당 김세연 의원은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며 당 해체와 당 지도부, 의원 총사퇴를 촉구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황 대표는 “당 쇄신은 국민적 요구다. 반드시 이뤄내야 할 시대적 소명”이라며 “당 쇄신의 방안에 대해서 숙고하면서 폭넓게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고, 또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받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확실하고 과감하게 쇄신해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다음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도록 진력하겠다. 반드시 국민들의 신뢰를 회복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와 함께 황 대표는 현 정국에 대해서는 “패스트트랙이 원천무효이고, 선거법과 공수처법이 반민주 악법이기에 우리는 모든 것을 걸고 막을 것”이라며 “민주당과 범여권세력이 일방적 처리를 강행한다면 헌정사상 겪어본 적이 없는 최대의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임을 경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현재의 위기상황 극복을 논의하기 위한 대통령과의 회담을 제의한다. 곧바로 회답해 주기 바란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영수회담을 제안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