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0일 오후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총체적 국정실패 규탄을 위한 단식에 돌입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0일 오후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총체적 국정실패 규탄을 위한 단식에 돌입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0일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 이하 지소미아) 파기 철회,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이하 공수처)법 포기,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 철회를 촉구하며 무기한 단식에 돌입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단식에 돌입하기에 앞서 발표한 대국민 호소문을 통해 “대통령께서 자신과 한 줌 정치세력의 운명이 아니라 대한민국의 운명, 앞으로 이어질 대한민국 미래를 놓고 결단을 내려주실 것을 단식으로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먼저 지소미아 파기와 관련해 “일본과의 경제 갈등을 지소미아 폐기라는 안보 갈등으로 뒤바꾼 문 대통령은 이제 미국까지 가세한 더 큰 안보전쟁, 더 큰 경제전쟁의 불구덩이로 대한민국을 밀어 넣었다”며 “일본과 미국이 가세한 경제‧안보 지각변동은 대한민국 일터와 기업, 해외투자자들을 요동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문 대통령은 자신과 자신을 둘러싼 한 줌의 세력만을 바라보는 정치를 해왔다. 국민을 편 가르고, 분열을 조장해왔다”며 “자신들이 20대 언저리에 꿈꿨던 실패할 수밖에 없는 국가, 사회 건설을 향해 지금 이 순간도 물불을 가리지 않고 달려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그것을 위해 행정부를 장악했고, 사법부를 장악했고, 이제 남은 마지막 퍼즐이 바로 공수처법”이라며 “문재인 시대의 반대자들의 입에 재갈을 물리고, 반대자들은 모조리 사법정의라는 이름으로 처단하겠다는 법이 바로 공수처법”이라고 했다.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주요 골자로 하는 선거법 개정안에 대해서는 “국민의 표를 도둑질해 문재인 시대, 혹은 문재인 시대보다 더 못한 시대를 만들어 가려는 사람들의 이합집산법이며 ‘자신들 밥그릇 늘리기 법’”이라며 “이 정권과 그에 야합한 세력들의 연합으로 국회를 장악하고, 개헌선까지 넘어서는 것을 어떻게 양심을 가진 정치인으로서 두고 볼 수가 있겠나”라고 말했다.

더불어 “결코 자유한국당의 유불리에 관한 문제가 아니다”라며 “목숨을 건 단식을 통해 이 말도 안 되는 선거법을 막으려 하는 것은 내년 선거 몇 석을 더 얻기 위해서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소미아 파기, 공수처법과 연동형 비례대표제 선거법의 패스트트랙 처리는 우리 삶과 가장 직접적으로 맞닿아 있는 일이자 바로 우리 모두의, 오늘의 일”이라며 “오늘의 단식이 대한민국을 지키고,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지키는 절실한 단식이라는 점을 헤아려달라”고 전했다.

황 대표는 또 자유한국당의 혁신과 보수대통합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국민의 명령인 자유한국당의 혁신, 반드시 이뤄내겠다. 혁신이 멈추는 순간 당의 운명도 멈춘다는 각오로 뼈를 깎는 혁신에 임하겠다”며 “당을 쇄신하라는 국민의 지엄한 명령을 받들기 위해 저에게 부여된 칼을 들겠다. 국민의 눈높이 이상으로 처절하게 혁신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문재인 정권의 망국 정치를 분쇄하려면 반드시 대통합이 이뤄져야 한다. 대통합 외에는 어떤 대안도, 어떤 우회로도 없다”며 “자유민주세력의 대승적 승리를 위해 각자의 소아를 버릴 것을 간절히 호소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당초 황 대표의 단식 장소는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으로 예정됐으나, 해당 장소에 천막을 설치할 수 없다는 등 규정 문제가 제기돼 국회로 옮겨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