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최연혜 의원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뉴시스
자유한국당 최연혜 의원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최연혜 의원이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최 의원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15총선 승리를 위한 자유한국당의 제1보는 바로 젊고 유능한 인재들을 대거 영입하는 것”이라며 “그 분들을 위해 기꺼이 자리를 비우고자 한다”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자유한국당은 20대 국회에서 예기치 못한 사태로 국민들께 큰 실망을 안겨드렸고, 그 결과 불의하고 무능한 자들에게 정권을 빼앗겨 경제 폭망, 외교안보 폭망을 초래케 했다”며 “많은 국민들께서 고통과 불안을 겪는 현 상황에 대해 무한 책임을 느끼며 21대 총선 불출마의 뜻을 결심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가오는 4.15총선은 급진 좌파의 창궐을 막고 자유대한을 건져낼 수 있는 단 한 번 남은 기회”라며 “자유한국당은 상상을 뛰어넘는 쇄신과 혁신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되찾아야 하며 국민과 혼연일체를 이뤄 국가의 붕괴를 막아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저는 비록 출마하지 않으나 자유민주세력이 총선에서 승리해 대한민국이 자유와 번영의 물길을 이어나가도록 들판에서 백의종군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최 의원은 기자회견 이후 기자들과 만나 비례자유한국당 합류에 대한 질문에는 “(불출마 선언과) 전혀 관련이 없다”면서도 “어떤 것이든지 제가 도움이 되는 일은 다 할 것”이라고 답했다.

앞서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 가운데 김도읍, 김무성, 김성찬, 김세연, 김영우, 여상규, 유민봉, 윤상직, 한선교 의원 등이 총선 불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