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보수당 하태경 책임대표가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새로운보수당 하태경 책임대표가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새로운보수당은 15일 혁신통합추진위원회(통추위)에서 보수통합을 논의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을 향해 통합 논의를 위한 양당 간 협의체를 별도로 구성하자고 제안했다.

하태경 책임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보수당과 자유한국당이 보수재건과 혁신통합에 대한 3원칙을 합의했다. 이제는 그 3원칙에 기반한 실질적 행동을 할 때”라며 “이 3원칙에 입각한 양당간 보수재건과 혁신통합 협의체를 제안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양당간 보수재건과 혁신통합의 실질적 대화를 위해 협의체를 구성해야 한다”며 “민간단체 중심으로 이뤄진 통추위는 다양한 여론을 수렴하기 위한 임의기구이기 때문에 보수재건과 혁신통합을 향한 효율적이고 진정성 있는 논의를 위해선 양당간 대화기구가 필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협의체에서 보수재건과 혁신통합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 방안 등 핵심사안에 대해 논의하자”며 “우선 양당간 논의를 중심으로 하고 그 원칙에 동의하는 다양한 세력과 논의를 확대해나가는 방향으로 하자”라고 전했다.

하 책임대표는 기자회견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통추위에 대해 “그분들의 열정과 의지는 이해한다”면서도 “아무래도 효율성이 떨어지고 (논의의) 속도도 느릴 수밖에 없다”며 양당 간 협의체 구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기자회견에 함께한 유의동 원내대표도 “통추위 자체가 무용하다는 이야기는 아니다”라며 “효율적으로 양당간 이야기를 나눠 빠르게 진전시킬 부분이 있기 때문에 그 필요성에 이 제안을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