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투데이신문 홍세기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19일 네팔 안나푸르나 지역에서 눈사태로 실종된 충남교육청 소속 교사 4명에 대한 안타까움을 전하고 수색과 구조작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안나푸르나에서 실종된 선생님들과 현지 가이드의 신속한 구조를 국민들과 함께 간절히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어 문 대통령은 “설 명절을 일주일 앞두고 생사의 갈림길에서 사투를 벌이고 계실 실종자들과 가족들을 생각하니 애가 탄다”고 안타까운 심정을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사고수습이 마무리되는 그 순간까지 네팔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며 수색과 구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실종자 가족에 대한 영사지원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문 대통령은 “기다리는 가족들을 위로한다"며 "교육 봉사활동을 가셨다니 더욱 안타깝다”고 했다.

한편 외교부에 따르면 충남교육청 소속 교사 11명은 지난 13일부터 25일까지 네팔 카트만두 인근 학교에서 교육봉사가 예정돼 있었으며, 이 중 9명이 지난 17일 주말을 맞아 안나푸르나 트레킹에 나섰다가 기상이 악화돼 먼저 하산했던 교사 5명을 제외하고 교사 4명과 네팔인 2명이 실종됐다.

외교부는 실종된 한국인 수색 등 사태 수습을 위해 신속 대응팀을 현지에 급파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