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진
ⓒ(주)한진

【투데이신문 최병춘 기자】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올해 내실성장과 수익성 제고에 주력해 영업이익 1000억원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한진은 28일 올해 경영목표를 ‘내실경영과 체질강화를 통한 수익성 제고 및 미래 성장기반 구축’으로 삼았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영업력 강화 및 신사업 추진, 인프라 및 자동화 투자를 통한 지속 성장기반 마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선제적 대응 ▲활력 있는 기업문화 구축을 실행한다는 방침이다.

한진은 작년 경영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910억원으로 전년 동기 421억원 대비 116.2% 상승했다. 매출액 역시 5.5% 상승한 2조574억원을 기록했다.

한진은 이 같은 성장세를 이어 올해 영업이익은 1000억원, 매출액은 2조33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2023년까지 택배 점유율 20% 달성을 위한 물량 확대를 지속하고 농협, GS홈쇼핑, 2M(머스크·MSC), 쿠팡 등 전략 화주사와의 협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공략을 위한 인천공항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 운영하고 항공사와 연계한 GSA(General Sales Agent) 사업을 확대해 매출성장을 꾀하기로 했다.

또 택배 자동화 투자를 통한 생산성 향상, 인천 신항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하는 한편 적자 또는 성장성 낮은 사업 정리하고 활용도가 낮거나 대체부지 확보 가능한 자산을 처분해 수익성을 개선키로 했다.

택배사업은 대전 허브터미널을 메가허브터미널로 구축하기 위한 계획을 실행하고 부산 감만 터미널 신축, 동서울 허브터미널 등 택배터미널의 생산성 향상 및 비용 절감을 위한 휠소터, 자동스캐너, 컨베이어벨트를 증설해 자동화 시스템을 더욱 강화한다.

농협택배, 이커머스, 홈쇼핑 등 전략 고객 및 제휴사의 안정적인 물량을 확보하고, 원클릭 택배 서비스 활성화와 B2C, C2C 사업을 강화해 신규 물량도 창출할 계획이다.

물류사업도 기존 전략 화주사와의 협업 강화와 함께 컨테이너 터미널 법인을 연계한 대형 우량고객을 신규 유치하고, 포항·광양 물류센터와 중량물선 등 신규 인프라를 기반으로 영업을 강화한다. 또 한진이 운영중인 서울복합물류 냉동·냉장 창고를 기반으로 신선물류 서비스를 확대한다.

글로벌사업은 올해 상반기 완공 예정인 인천공항 GDC를 항공, 국제특송, 국내택배를 연계한 복합 물류센터로 활용해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의 물량을 집중 유치할 계획이다.

한진을 이를 위해 올해 1700억원을 투입해 택배사업 처리물량 확대와 자동화 투자, 인천공항 GDC, 물류창고 신축, 컨테이너 터미널의 하역 장비 증설 등을 추진한다. 이와 더불어 IT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고객 서비스와 업무 효율성을 강화하는데도 투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해 동대구 및 서대구버스터미널 매각을 완료한데 이어, 올해에도 활용도 낮은 부동산과 유동화 가능한 주식을 적극 매각해 투자 재원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올해 역시 적극적인 영업활동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핵심사업에 대한 투자를 통해 미래 경쟁력 확보는 물론 경영목표를 반드시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한진 #택배 #물류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