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KEB하나은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확산 우려에 따른 비상대응 체계를 시행한다. ​

하나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국가전염병 위기 대응 단계가 ‘경계’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은행 역시 이에 준한 비상대응 체계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하나은행의 자체 위기대응 단계는 관심(Blue) → 주의 (Yellow) → 경계(Orange) → 심각(Red) 순의 4단계로 이뤄져 있다. 

이에 따라 하나은행은 지성규 은행장을 위원장으로 한 비상대책위원회를 열고 현재의 위기대응 단계를 ‘경계’로 격상, 신속한 대응 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먼저 은행 영업점을 찾은 손님들의 감염예방을 위해 손님용 손 소독제 및 비접촉식 체온계를 비치키로 했으며 감염 예방 수칙을 안내할 계획이다. 

또 은행 전 영업점 직원의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동거가족을 포함한 직원의 감염 의심 및 확진 시 자가 격리 등의 비상조치를 시행한다는 설명이다. 

지성규 은행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자 확산이 우려되는 현 상황에서 은행의 선제적 대응을 통해 은행 영업점을 찾는 국내·해외손님의 안전과 지속적인 금융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