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후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 응급실에 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안내문 ⓒ뉴시스

【투데이신문 김동한 인턴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개학 연기를 검토하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28일 조희연 교육감 주재로 열린 실·국장급 긴급 대책회의에서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학교 휴업 또는 개학 연기를 폭넓게 검토하는 한편 현장 의견 수렴과 법적 검토를 거친 뒤 학교 휴업 또는 개학 연기 등을 결정할 계획이다.

휴교령은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보건복지부 장관과 협의해야 하는 사안이다. 때문에 교장단 회의와 더불어 교육부 및 보건복지부와의 협의를 지속할 방침이다. 

현재 서울시교육청은 교육부의 조치에 따라 학교에 공문을 보내 증상이 없더라도 중국 후베이성에 다녀온 서울 내 학생, 교직원들을 파악해 등교 중지와 출석 인정을 하기로 했다.

발열 등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관할 보건소에 신고하도록 했다.

또 학교 내 감염 예방체계도 강화해 자가 격리자 발생 학교의 경우 격리자가 건강상태와 외출 등 준수사항을 지키는지 확인하기 위해 전담 관리자 1명을 배치하도록 했다.

학교 단위 중국 방문 등 해외연수는 중지하도록 했으며 졸업식 등 행사는 영상으로 대체하도록 학교에 권고했다.

각 학교 보건실에 예비용 마스크를 일정 수량 비치해 증상이 나타난 학내 구성원에게 즉시 지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