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팔도BB크림면’ ⓒ팔도
신제품 ‘팔도BB크림면’ ⓒ팔도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팔도비빔면에 크림분말스프를 추가한 신제품이 출시된다. 

종합식품기업 팔도는 19일 에이블씨엔씨 ‘미샤’와 손잡고 ‘팔도BB크림면(이하 BB크림면)’을 새롭게 내놓는다고 밝혔다.

이번에 내놓은 신제품은 지난해 선보여 이슈가 된 ‘괄도네넴띤(팔도비빔면 매운맛)’에 이은 두 번째 확장판이며, 오는 20일부터 온라인 몰 11번가를 통해 기획세트로 먼저 선보인다.

팔도는 ‘BB크림면’에 대해 ‘비빔면’을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시도를 통해 매콤한 비빔장과 고소한 크림의 조합을 확인한 것.

이어 신제품 맛의 핵심은 신규 배합비를 적용한 액상스프라며, 36년간 이어온 비빔면의 맛에 할라피뇨, 홍고추 등을 넣어 새로운 매운 맛을 냈다고 소개했다. 제품명은 ‘비비다’를 연상케 하는 영문 ‘BB’에 부드러운 맛을 표현하는 ‘크림’을 합쳐 만들었다.

이에 화장품 ‘BB크림’을 연상케 하는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비빔면 특유의 꽃무늬를 핑크벨벳 색상으로 채워 넣었으며 맛 표현도 ‘매운맛’, ‘순한맛’이 아닌 ‘핑크크림맛’으로 표현했다. 

팔도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연중 즐기는 계절면으로 ’비빔면‘ 브랜드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윤인균 마케팅 담당자는 “‘팔도BB크림면’은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 완전히 새로운 방향으로 기획했다”며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괄도네넴띤’처럼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국민 브랜드로서 위치를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