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김형오 전 공천관리위원장 ⓒ뉴시스
미래통합당 김형오 전 공천관리위원장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14일 “큰 부담을 안고 공관위를 이끌어주신 김형오 위원장께도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승리로 가는 이 길이 순탄치만은 않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공천 진행과정에서 논란이 있었다. 하지만 그것이 승리의 길을 가는 우리의 뜻을 결코 좌절시킬 수 없다”며 “더 큰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성찰하고 최종 점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전날 김형오 위원장은 당 최고위원회의가 요청한 공천 재의 요구와 관련해 서울 강남병에 공천했던 김미균 후보에 대한 추천을 철회하면서 “이 모든 사태에 책임지고 오늘부로 공관위원장직을 사직하기로 했다”고 선언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최고위도 13일 입장문을 내고 “혁신과 통합이라는 역사적 책무가 주어진 우리 당의 손을 기꺼이 잡아주신 김형오 위원장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비록 오늘부로 위원장직을 내려놓으셨지만, 고된 일정과 무거운 심적 부담 속에서도 의연하게 공천관리위원회를 이끌어주신 점은 잊지 않을 것”이라며 “최근 공천 관련 논란은 결코 우리를 좌절시킬 수 없다. 오히려 더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최종 점검의 기회로 삼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김 위원장이 사퇴한 통합당 공관위는 이석연 부위원장이 이끌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