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요’ 신제품 ‘카레∙짜장 분말소스‘ 2종 ⓒ일동후디스
‘키요’ 신제품 ‘카레∙짜장 분말소스‘ 2종 ⓒ일동후디스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일동후디스가 운영하는 어린이 식품 브랜드 ‘키요’가 가정간편식(HMR) 분말소스 신제품을 선보인다.

일동후디스는 23일 키요 브랜드 신제품인 ‘순 유기농 카레’와 ‘순 우리쌀 간짜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는 유기농 인증 원료를 사용한 카레와 우리쌀로 만든 짜장으로 구성된 ‘키요 분말소스 2종’에 대해, L글루탐산나트륨 등 첨가물이 없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키요 순 유기농 카레’가 유기농 인증을 받은 카레분말을 사용한 유기가공식품인증 제품이라며, 항상화 작용이 뛰어난 카레에 칼슘과 비타민D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어린이 입맛을 겨냥한 제품으로서 사과와 파인애플을 사용해 맵지 않으며, 80g 소포장으로 더욱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키요 순 우리쌀 간짜장’은 국내 최초 어린이용 간짜장 분말로 카라멜 색소가 없으며, 우리쌀로 만든 춘장과 짜장, 그리고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외식이 어려워진 요즈음, 카레와 짜장 소스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안심하고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원재료 하나하나 신경 써서 만들었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맛과 건강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키요’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동후디스의 신제품 ‘키요 분말소스 2종’은 일동후디스 공식 쇼핑몰인 ‘후디스몰’과 전국 대형 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