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실행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실행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4일 N번방 사건과 관련해 범죄 가담자들에 대한 심판을 촉구하며 N번방 사건 재발금지 3법을 20대 국회 임기 내인 오는 5월까지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국난극복위원회 실행회의에서 “N번방 사건 범죄자들에게 국민 심판의 철퇴를 내려야한다”며 “대통령께서 지시한 공직자 회원 명단 공개는 반드시 필요하다. 범죄에 가담한 사람에 대한 신원 공개도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우리 사회는 음란범죄에 지나치게 관대해 왔다. 이번 사건을 우리 사회에서 불법 음란물을 대청소하는 계기로 삼아야 한다”며 “일회적 분노를 넘어 우리 사회 정상화를 위해 과거와 과감히 절연하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N번방 사건 이전의 대한민국과 그 이후 대한민국은 완전히 달라야 한다”며 “정부는 가장 혹독한 법의 처벌과 광범위한 신상공개로 음란범죄에 대한 단호하고도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국회에서도 ‘N번방 재발금지 3법’이 20대 국회가 종료되는 5월 이전에 통과되도록 해 성범죄에 경종을 울리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정식 정책위의장도 “디지털 성범죄는 피해자와 그 가족 물론 우리 사회의 안전을 위해하는 반사회적 범죄”라며 “거듭 이번 사건의 피해자 분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모든 형태의 성범죄를 추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디지털성범죄 근절을 위해 ▲성 착취 영상물 생산자는 물론, 구매자·소지자 처벌 강화 ▲경찰청 불법 촬영물 추적시스템 활용한 신속 삭제 지원 서비스 구축 ▲디지털성범죄 피해자 지원센터 운영지원 강화 등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