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에버랜드와 디지털 고객 서비스 업무협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에버랜드와 디지털 고객 서비스 업무협약
  • 박주환 기자
  • 승인 2020.03.26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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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왼쪽)와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정금용 대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에버랜드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예약 및 구매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26일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디지털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에 차별화된 시스템을 마련하고 이용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데 협력할 방침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올해 하반기 내 에버랜드 티켓 예약 발권과 식음료 주문 결제 과정을 카카오톡 안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우선 에버랜드 자체 어플리케이션과 카카오톡을 연동해 학생, 기업 등 단체 이용객이 한층 편리하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게 한다. 또 카카오톡을 활용하면 티켓과 쿠폰을 개개인에게 모바일로 전달할 수 도록 서비스한다. 

식음료 주문도 챗봇을 활용해 간소화한다. 에버랜드 내 일부 레스토랑에서 QR코드로 주문 및 결제, 알림이 가능한 서비스를 도입해 이용객들의 주문 대기시간을 대폭 줄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빅데이터와 클라우드를 통해 고객 데이터 분석을 돕고 챗봇 및 카카오톡 채널을 기반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협의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우수한 AI, 빅데이터 기술 및 플랫폼을 활용해 에버랜드 이용 고객들의 가치를 높여나갈 예정”이라며 “좀 더 편리하고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긴밀하게 논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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