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 ⓒ뉴시스
미래통합당 박형준 공동선대위원장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미래통합당은 1일 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나온 ‘문재인 대통령 교도소 무상급식’ 발언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통합당 박형준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회의에서 “어제 공식 유튜브 방송에서 부적절한 발언이 나온 것에 대해 공동선대위원장으로서 깊은 유감과 함께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금 전국 각지에서 우리 후보들이 정말 열심히 잘 싸우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말 한마디가 선거 판세를 좌우할 수 있음을 숙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것은 내 문제가 아니라 미래통합당 전체의 문제이고, 이 정권의 실정을 심판해 나라 살리기를 원하는 국민들의 여망을 자칫 저버리는 일이 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며 “정권과 여당의 잘못에 대해서는 엄정하게 비판하되, 정도와 품격을 지키고 국민들 앞에 낮은 자세로 임해주길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당부했다.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역시 이날 서울 용산구에 출마한 권영세 후보의 선거사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각없는 사람이 그런 소리를 했기 때문에 조치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그런 쓸데없는 소리를 할 필요가 없다”고 선을 그었다.

이어 권 후보의 선거사무실을 찾은 유승민 의원도 “당장 선대위가 그 사람은 바로 더 이상 그런 역할을 하지 못하도록 단호한 조치가 필요했다고 생각한다”며 “막말로 국민들의 마음을 얻을 시기는 지났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앞서 지난달 31일 통합당의 공식 유튜브 채널 ‘오른소리’에서 ‘뉴스쇼 미래’의 진행을 맡은 박창훈씨는 해당 방송에서 문 대통령을 향해 “하고 싶은 대로 다 하라고 하고 임기 끝나면 오랫동안 무상급식을 먹이면 된다”며 “어느 교도소든 친환경 무상급식이 제공되고 있다”고 말해 논란이 됐고, 해당 영상은 삭제됐다.

이와 관련해 박씨는 1일 방송을 통해 “어제 녹화로 방송된 영상에서 다소 정제되지 않은 발언이 있었던 점, 유감을 표명한다”며 “선거를 앞두고 논란이 된 점, 충분히 어떤 이야기인지 공감하고 유감을 표한다. 통합당의 총선 승리를 위해 끝까지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