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식이법 시행 첫날인 지난 3월 25일, 한 차량이 규정속도를 초과해 운행 중이다 ⓒ뉴시스
민식이법 시행 첫날인 지난 3월 25일, 한 차량이 규정속도를 초과해 운행 중이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한관우 인턴기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던 故 김민식 군을 차로 치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는 40대 남성에게 실형이 선고됐다.

대전지법 천안지원 형사2단독 최재원 판사는 27일 교통사고특례법 위반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A씨에게 금고 2년을 선고했다.

A씨는 지난해 9월 11일, 충남 아산시 용화동의 한 중학교 정문 앞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던 형제를 차로 쳐 김군을 사망에 이르게 하고 김군의 동생에게는 전치 2주의 상해를 입혀 구속기소됐다.

검찰은 지난 16일 열린 결심공판에서 A씨에게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에서 어린아이가 사망했고, 이에 유족은 큰 상처를 받았다”며 금고 5년을 구형했다.

이에 대해 재판부는 “사고 장소가 어린이보호구역이며, 인근에 초등학교와 다수의 아파트 등이 있고 학교와 학원 일과를 마친 아이들이 많이 다닐 수 있는 시간대였지만 제대로 확인하지 않았기에 그 과실이 중하다”고 판단했다.

이어 “A씨가 잘못을 뉘우치고 있고, 당시 차량 속도가 22.5~23.6km/h로 과속하지 않은 점을 고려했다”고 판시했다.

한편,  A씨의 판결 선고 이후 김군의 부모는 기자회견에서 “민식이법에 대한 오해가 많다. 국회와 정부가 운전자들의 오해를 바로잡아달라”며 “아이 키우는 부모들이 힘든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