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최병춘 기자】 쿠팡에이어 마케컬리 물류센터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19(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

마케컬리는 27일 서울 장지동에 위치한 상온1센터에 출근한 일용직 근무자가 이날 오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방역 당국과 마켓컬리에 따르면 해당 직원은 지난 24일 하루 상온1센터에서 상품 포장 등을 담당했다. 해당 직원은 지난 23일 확진 판정을 받은 친구를 만나 접촉했고, 이후 25일 송파구 보건소에서 검사를 받고 감염 사실을 통보받았다.

이에 따라 마켓컬리는 상온1센터에서 근무하는 전 직원을 퇴근시키고 폐쇄 조치했다. 확진 판정을 받은 직원과 접촉할 가능성이 있는 직원은 약 300명이며 모두 자가 격리 조치했다. 또한 해당 물류센터에 있는 모든 포장 상품 겉면을 소독하고, 비포장 제품은 전량 폐기하기로 했다.

앞서 쿠팡 부천 물류센터와 관련한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마켓컬리 물류센터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배송업체 방역에 비상이 걸렸다.

쿠팡은 지난 24일과 25일 부천물류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직원 6명이 연달아 나오자 건물을 폐쇄하고 방역 작업에 들어갔다.

질병관리본부(중앙대책본부)에 따르면 경기 부천에 있는 쿠팡 물류센터와 관련된 코로나19 확진자는 이날 오후 4시 기준 44명에 달했다. 인천에서 가장 많은 30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경기 10명, 서울 4명이다.

하지만 접촉자만 500명에 육박하는데다 검사 대상도 4000여명에 달해 환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