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갑생할머니김 ⓒ11번가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유튜브 인기 콘텐츠에 등장해 많은 관심을 모은 가상 제품 ‘김갑생할머니김’이 11번가를 통해 공개된다.

11번가는 오는 4일부터 ‘김갑생할머니김’을 온오프라인 최초로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김갑생할머니김’은 개그맨 이창호의 부캐(부캐릭터)인 재벌 3세 이호창 미래전략본부장의 회사로서, 인기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비대면데이트’에서 등장했다. 이번 제품 출시는 유튜브 밈(Meme), 즉 인터넷 유행 요소가 현실 제품에까지 반영된 것으로 볼 수 있다. 

‘재래식탁김’과 ‘참돌자반’ 2종으로 출시되는 ‘김갑생할머니김’ 제품은 성경식품의 ‘성경김’과 컬래버레이션했다. 2종 모두 국내산 원초와 들기름, 뉴질랜드 천일염을 사용해 고온 로스팅한 제품이다.

4일 오후 8시에는 ‘라이브11(LIVE11)’을 통해 ‘김갑생할머니김 첫 판매 기념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라이브 중 구매 시 할인 및 추가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11번가 라이브방송에는 피식대학의 ‘최준’, ‘쿨제이’, ‘길은지’ 등 인기캐릭터가 출연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11번가가 지난 21일 진행한 쿨제이와 길은지의 ‘소상공인 의류 판매’ 라이브방송에는 15만여 명의 시청자들이 몰렸다.

11번가는 “최근 MZ세대들이 가상과 현실을 오가는 ‘부캐릭터’에 열광함에 따라, 독특한 세계관을 즐기는 이들을 겨냥한 이색제품을 11번가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