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구찌]<br>
[사진제공=구찌]

【투데이신문 김소정 기자】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구찌의 창의적인 비전을 기념하는 몰입형 멀티미디어 전시인 ‘구찌 가든 아키타이프: 절대적 전형’을 오는 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 박물관에서 개최한다.

‘구찌 가든 아키타이프: 절대적 전형’ 전시는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가 선보인 지난 6년 간의 캠페인을 멀티미디어를 활용해 재해석한 전시다. 

이번 구찌 가든 아키타이프에서는 파리부터 로스앤젤레스, 음악 장르 노던 소울(Northern Soul)부터 프랑스68 혁명에 이르기까지, 변화무쌍한 미켈레의 비전을 만나 엿볼 수 있다. 

구찌 블룸 [사진제공=구찌]
구찌 블룸 [사진제공=구찌]

신화 속 방주 건설자부터 은하계 탐험가, 말, 무용수, 천사, 외계인 등 다채로운 영감의 원천과 구찌의 캠페인을 통해서 반향을 일으켜 온 음악, 예술, 여행, 대중문화의 요소들을 깊이 들여다볼 수 있다. 

전시의 큐레이터를 맡은 미켈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함께 한 지난 6년 간의 여정에 사람들을 초대해 상상과 이야기의 세계를 걸으며, 예상치 못한 반짝이는 순간들을 함께 넘나드는 것이 흥미롭다고 생각했다”며 “그래서 내 상상으로의 여정을 가장 명확하게 보여줄 수 있는 캠페인처럼, 감정의 놀이터를 만들었다”라고 설명했다.

2018 봄-여름 컬렉션 구찌 상상의 세계&nbsp;[사진제공=구찌]<br>
2018 봄-여름 컬렉션 구찌 상상의 세계 [사진제공=구찌]

한편 ‘구찌 가든 아키타이프: 절대적 전형’ 전시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배움터 2층, 디자인 박물관에서 4일부터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구찌의 디지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 버추얼 투어를 통해서도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