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욕하는 시민 쫓아가 “조심하라” 경고
박민영 “이번에는 스트리트 파이팅 인가”

욕설을 뱉은 시민 차량으로 접근하는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 [사진출처=유튜브 이재명]<br>
욕설을 뱉은 시민 차량으로 접근하는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 [사진출처=유튜브 이재명]

【투데이신문 박세진 기자】더불어민주당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이 선거운동 중 욕설한 시민을 향해 “욕하는 건 범죄행위”라고 경고했다. 이에 국민의힘 박민영 대변인은 “욕하는 게 범죄라는 사실을 그렇게 잘 아시는 분이 어쩌자고 형수님께는 그런 상스러운 욕설을 내뱉으셨냐”고 맞받아쳤다.

이 위원장은 지난 18일 인천 계양구 임학동 일대에서 선거운동을 벌였다. 이 자리에는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와 윤환 계양구청장 후보도 있었다. 당시 이 위원장 지지자들은 뒤따르며 함께 했다.

하지만 이날 유튜브에 공개된 영상 속에는 지나가는 차량에 탑승한 한 시민이 창문을 내리고 이 위원장을 향해 욕설을 하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겼다. 차량에 탑승한 시민이 욕설을 내뱉자 이 위원장은 해당 차량을 뒤쫓았다. 이어 시민을 향해 “욕하는 것은 범죄행위”라며 “다 채증 돼 있으니까 조심하시라”고 경고했다.

해당 영상이 SNS를 타고 일파만파 퍼지자 박대변인은 이를 공유하며 “이번에는 ‘스트리트 파이팅’인가”라고 이 위원장을 정조준했다.

박 대변인은 “욕하는 게 범죄라는 사실을 그렇게 잘 아시는 분이 어쩌자고 형수께는 그런 상스러운 욕설을 내뱉으셨냐”고 반문했다. 이어 “유권자와 투닥이며 감정싸움이나 하는 모습이 짠하기도 하다. 그만큼 초조하시다는 의미”라고 했다.

앞서 지난 11일에도 이 위원장은 유세 도중 “계양이 호구냐”는 시민의 항의에 “제지하지 말고 하고 싶은 이야기 하세요”라고 맞받아쳐 논란의 중심에 선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