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사진제공=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이 자사의 대표 IP를 적극 활용한 신작들을 출시하며 수익성 강화에 나섰다.

넷마블은 지난달 28일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국내시장에 출시해 초반에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는 시장의 평가를 받았다. 넷마블의 4번째 ‘레볼루션’ 타이틀인 해당 게임은 출시된 이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구글플레이에서는 매출 TOP5에 오른 바 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넷마블이 2014년 출시해 누적 다운로드 6000만건을 기록한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를 원작으로 한다. ‘세븐나이츠’는 국내 장수 게임이자, 빅(BIG)마켓인 일본 앱스토어에서도 최고 매출 3위를 기록한 히트작이다.

또한 일본과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시장 전반에서 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만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글로벌 성과에도 이목이 쏠리고 있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글로벌 버전을 2023년 상반기 출시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 [사진제공=넷마블]
모두의마블 메타월드 [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메타월드’를 글로벌 시장에 연내 출시할 계획도 갖고 있다.

‘모두의마블: 메타월드’는 전세계 2억명이 즐긴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으로 전작의 전략적인 보드 게임성을 계승했다. 실제 도시 기반의 메타월드에서 부지를 매입해 건물을 올리고 NFT(대체불가능토큰)화된 부동산을 거래하는 방식의 투자 게임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게임 내에서 자신의 아바타로 모험을 하는 실제 지도 기반 부동산 메타버스를 목표로 한다.

2013년 6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모두의마블’은 전세계를 여행하는 즐거움을 느끼면서 독점승리·올림픽개최·찬스카드·무인도 등 여러가지 재미요소를 가미한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이다.  2015년 12월에 누적 다운로드 2억회를 돌파했으며, 2016년에는 영국 ‘포켓게이머’가 발표한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모바일 게임 8종’에 선정된 바 있다.

한편 넷마블은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뿐만아니라 ‘오버프라임’, ‘하이프스쿼드’, ‘그랜드크로스W’, ‘레이븐: 아랑’, ‘몬스터 아레나 얼티밋 배틀’ 등 자체 IP를 기반으로 한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