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무수석 통해 ‘축하 난’ 전달
‘곧 모시겠다’며 여야대표 초청
문 전 대통령 내외 안부도 물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을 접견,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을 접견,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윤철순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더불어민주당 신임 당대표로 취임한 이재명 의원에게 전화해 “경제가 어려운데 민생입법에 초당적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국회를 찾아 이 대표를 예방한 이진복 정무수석을 통해 취임 축하 난을 전달하고, 전화 통화로 이렇게 말했다고 김은혜 홍보수석이 전했다.

윤 대통령은 통화에서 “당선을 축하드린다. 당 대표직을 수행하시는데 도울 일이 있으면 저도 돕겠다”고 말했다.

이어 “양산을 어제 다녀오셨는데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분 안부가 괜찮으신지 묻고싶다”며 “당이 안정되면 가까운 시일 내에 여야 당 대표님들과 좋은 자리 만들어 모시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다시 한 번 축하드리고 건승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를 예방한 이 수석은 이 대표에게 “여러 가지 일이 많이 진행될 시기에 당대표가 되셔서 축하 인사를 왔다”며 “국정 운영 문제라든지 여러 가지 노력해야 할 게 많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선거 기간 많이 고생하셨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윤 대통령이 보낸 난을 받고 “이진복 수석께서 윤 대통령의 축하 난을 직접 들고 오셔서 축하해주셨기 때문에 참으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주신 난을 잘 키워서 우리가 마치 국민 속에서 국민의 뜻을 키우는 것처럼 잘 꽃피워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