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매출액 1조795억원…전년 대비 16.4% 증가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휠라홀딩스의 올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두자릿 수 성장을 기록했다.

휠라홀딩스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2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4%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795억원으로 16.4% 증가했다.

휠라홀딩스의 이 같은 실적 호조에는 골프 관련 자회사인 아쿠쉬네트 실적 호조와 환율 상승 수혜가 주효하게 작용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아쿠쉬네트의 경우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지속 성장해 매출 7538억원으로 전년 대비 2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64.4% 늘어난 991억원을 기록했다.

신규 출시한 골프 클럽, 기어, 골프공 등 전반 카테고리 제품 또한 높은 인기를 얻으며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여기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심화됐던 공급망 이슈 또한 3분기에 개선세를 보이기 시작해 매출 성장에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

휠라 부문의 3분기 매출은 3257억원으로 전년 대비 1.4%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27억원으로 54.6% 줄었다.

휠라 부문 중 국내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휠라코리아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184억원, 영업이익 2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6%, 2.3% 증가했다.

휠라코리아는 올 하반기에도 브랜드 핵심 종목인 ‘테니스’ 오리지널리티 강화 활동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내년 봄·여름(S/S) 시즌 테니스 라인 의류 제품 비중을 확대해 선보인다.

휠라홀딩스 이호연 CFO(최고재무책임자)는 “단기적인 실적에 연연하기 보다는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휠라 브랜드 가치 재정립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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