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비스품질지수 조사, 정수기‧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

[사진제공=코웨이]
[사진제공=코웨이]

【투데이신문 김민수 기자】 코웨이가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지난해 이어 올해도 1위를 석권했다. 

코웨이는 최근 진행된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소비자 조사에서 정수기 A/S 와 공기청정기 A/S 등 2개 부문 1위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이와 함께 지난 10월에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침대와 정수기 등 2개 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2022 브랜드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정수기‧비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꾸준히 높은 평가를 받아온 배경으로 30여년에 걸친 노하우를 기반삼아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을 거듭해온 점을 꼽았다

실제 코웨이는 국내 최초 렌탈 서비스를 시작하며 코디(Cody)를 통해 고객을 찾아가는 사전 서비스 개념을 도입했다. 코웨이 코디는 처음 80여명으로 시작해 현재 업계 최대 규모인 전국 1만2000여명으로 확대됐다. 

코디를 기반으로 한 코웨이 케어 서비스는 고객 관점에서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방문 점검 기준 및 범위를 확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차별화 케어서비스로는 ‘보이는 안심 서비스’가 있다. 코웨이는 고객의 위생 관리 니즈에 따라 제품 관리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먼저 코웨이는 얼음정수기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방문관리 서비스 후 내부 탱크 사진을 촬영해 전송해 주는 ‘안심 포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코디 방문 시 정수기 점검 서비스 진행 내용을 소리와 화면으로 알려주는 ‘코디 서비스 키트’를 운영 중이다. 

코디 서비스 키트는 정수된 깨끗한 물로 살균수를 만들어 내부 탱크와 유로를 살균한다. 정수기용 필터와 살균발생모듈을 탑재했으며 살균 인증인 S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스스로 제품을 관리하기 원하는 고객을 위해 교체 주기에 맞춰 제품별 자가 관리 방법을 담은 ‘스스로 관리팁’과 점검도구를 정기적으로 배송하고 있다. 사용이 완료된 필터 역시 수거해 자가관리를 돕는다. 

이밖에도 코웨이는 고객의 경제‧시간적 부담을 줄이고 신속‧정확한 응답을 위해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 주문, 설치, 관리서비스, A/S, 반환 등 모든 서비스 분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가 30년간 업계 1위를 수성하고 있는 비결은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서비스 혁신을 거듭한 데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 전반을 케어하는 서비스 전문기업으로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