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서울 중구 숭례문 일대에서 열린 정부 규탄 집회 [사진출처=뉴시스]
지난 19일 서울 중구 숭례문 일대에서 열린 정부 규탄 집회 [사진출처=뉴시스]

【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토요일 오후 서울 도심 곳곳에서 대규모 집회 및 행진이 예정됨에 따라 교통 정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26일 서울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날 서울 세종대로·을지로·한강대로 등 도심 곳곳에서 대규모 집회 및 행진이 열릴 예정이다. 

먼저 촛불승리전환행동은 이날 오후 5시께 중구 태평로 일대에서 정부 규탄집회를 연다. 경찰은 이날 집회에 1만명이 운집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촛불승리전환행동은 명동, 을지로, 종각, 안국, 광화문, 시청 등을 이동하는 행진을 예고하고 있다.

같은 시간 삼각지역 인근에서는 이에 맞서는 신자유연대의 집회가 열릴 예정이며 자유통일당도 오후 2시부터 종로구 동화면세점 일대에서 집회를 개최한다.

경찰은 이를 대비해 집회 및 행진구간 주변에 안내 입간판 60개를 설치했으며 교통경찰 등 300여 명의 인력을 배치해 차량 우회 유도 등 교통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집회시간대 교통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서울경찰교통정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