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우리은행]
[사진제공=우리은행]

【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우리은행이 기업 인터넷뱅킹을 새롭게 개편하고 기업금융플랫폼을 강화한다. 

우리은행은 기업 인터넷뱅킹을 전면 개편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기업금융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뱅킹 디지털 전환(DT)에 다가선다는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이를 위해 기업 인터넷뱅킹의 핵심서비스와 사용자 경험·환경을 이용자 중심으로 확대 및 개편했다. 

특히 다양한 고객 환경에 맞춰 이용 불편이 없도록 최신 웹표준과 웹접근성을 준수했다. 또 처음 이용하는 고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서비스 체험과 이용자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의 자금 관련 내부통제 기능 강화를 위해선 승인 및 결재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 아울러 거액이동명세, 결제내역 등을 정기적으로 보고 받을 수 있는 ‘데일리브리핑’ 자금 보고서 기능도 신설하는 등 안심경영을 위한 안전장치도 강화됐다. 

이와 함께 결산서류를 한 곳에서 발급할 수 있는 ‘증명서‧확인서 한 번에 발급’ 서비스와 대량거래내역을 주기적으로 받을 수 있는 ‘대량 거래내역 조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신설한 ‘마이페이지’에서는 ▲입출금 현황 ▲할 일 목록 ▲자주 찾는 메뉴 ▲일정 관리 등 고객에게 필요한 뱅킹기능 및 맞춤형 부가기능을 보여주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업 인터넷뱅킹이 이번 개편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더 편리하게 이용하는 기업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우리은행만의 차별화된 기업뱅킹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 디지털 플랫폼 고도화에 더욱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