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1일 국민의힘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 전체회의에서 김성원 단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제공=뉴시스]
지난 31일 국민의힘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 전체회의에서 김성원 단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 제공=뉴시스]

【투데이신문 변동휘 기자】 김남국 의원의 코인 논란과 관련해 여당 진상조사단에서는 투자정보 상납 가능성을 제기하며 모든 거래내역을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8일 국민의힘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은 국회 의원회관에서 5차 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회의는 김성원 단장을 필두로 윤창현 간사 등 진상조사단 위원들과 김 의원의 개인 지갑주소를 특정한 인플루언서 변창호 씨, 경찰 출신 포렌식 전문가, 지갑분석 전문회사 대표 등 전문가들의 간담회 형식으로 열렸다. 

비공개로 진행된 회의 직후 브리핑에서 김 단장은 김 의원이 일종의 정보 상납 형태로 투자 정보를 제공받았을 가능성이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음을 밝혔다. 전문가 수준이 아닌 거래 행태를 보였음에도 단기간에 100억원대의 거래가 이뤄졌다는 점에서다.

클레이페이 스왑에 대한 의문도 제기됐다. 김 의원은 지난해 2월 총 36억원 규모의 위믹스를 클레이페이 59만개로 한 번에 스왑했고, 이후 해당 코인에서는 러그풀이 발생했다. 15억원 가량의 손해에도 거래를 강행했다는 점에서, 러그풀 세력과 결탁한 자금세탁으로 의심받은 것이다.

이에 대해 김 단장은 “자금세탁으로 규정할 수는 없지만, 신생 코인을 분할도 아닌 쌍끌이 매수하는 것은 납득이 되지 않는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있었다”고 말했다. 

현금화 과정에서의 중간 단계인 원화 포인트를 조사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었다. 윤 간사는 “코인이 현금화되는 중간 단계에 KRW(원화) 포인트라는 형태가 있으며, 사실상 돈이지만 포인트 형태가 됐을 때는 신고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결국 김 의원이 자신의 거래내역을 공개하는 것이 이번 논란의 해결책이라는 지적이다. 김 단장은 “김남국 의원이 모든 거래내역을 깨끗하게 공개한다면 의혹들이 정리될 것”이라며 “국민적 의혹에 대한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