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 차박 어때요”…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개관
토레스·티볼리·렉스턴 등 대표 SUV 테마별 시승
【투데이신문 노만영 기자】 KG모빌리티(KGM)가 콘셉트카 전시와 자사 대표 SUV를 통한 시승 체험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체험공간을 열었다.
KGM는 지난 13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을 개관했다고 밝혔다.
총 3층 규모의 익스피리언스 센터 일산은 디지털 월과 디스플레이에서 송출되는 입체감 있는 주행 영상과 자연 속 캠핑 분위기를 연출한 별도 공간을 통해 SUV가 가진 장점을 소개하고 있다. 이외에도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선보인 콘셉트카 F100, KGM의 70년 역사와 미래 비전을 담은 히스토리 월 등이 전시 중이다.
센터에서는 KGM의 SUV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대표 제품들인 토레스, 티볼리, 렉스턴은 물론 신형 전기차 픽업 O100도 출시 시점에 맞춰 시승 라인업에 포함할 예정이다.
시승 체험은 총 4개 코스와 3개 프로그램으로 선호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시승 코스는 △ 일산 호수공원과 주변 도심부 중심의 ‘어반 코스’, △ 자유로와 파주출판도시를 주행하는 ‘다이내믹 코스’ △ 서삼릉과 원당 종마목장이 포함된 ‘어드벤쳐 코스’ △전기차로 일산 도심과 골프장 인근을 경유하는 ‘전기차 코스’가 있다.
프로그램은 △ 1박 2일간 차량에서 캠핑을 체험하는 ‘오버나잇 시승’ △ 24시간 동안 시승할 수 있는 장거리 시승 △ 어린이 또는 반려견용 안전 시트를 장착해 4시간 동안 주행하는 ‘키즈&펫 전용 시승’으로 구성된다.
익스피리언스 센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