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2025 굿 디자인 어워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3관왕
【투데이신문 김이슬 기자】 쿠쿠는 ‘굿 디자인 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3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쿠쿠는 그동안 기능적 편의성과 사용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 개발에 집중해 왔으며, 이번 수상은 이러한 제품 설계 방향이 평가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수상한 제품은 ‘인스퓨어 미니100 정수기’,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프로 IH압력밥솥’, ‘헤리티지 공기청정기’ 등 3종이다.
‘인스퓨어 미니100 정수기’는 가로폭 162mm의 소형 냉온정 정수기로, 히든 디스플레이와 플루팅(Fluting) 패턴을 적용해 단순한 외관을 구현했다. 약냉수 출수 기능, 전기분해 살균수 시스템, 자동 물 비움 기능, 위생 커버 등 위생·편의 기능을 갖췄으며, 에너지 절감형 ‘에너지아이’ 기능과 간편 필터 교체 구조도 적용됐다.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프로 IH압력밥솥’은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제품이다. 곡선형 외관과 그레이스 화이트 컬러를 적용했으며, ‘트윈프레셔’ 기술, 조용한 취사를 위한 사일런스 압력 시스템, 재료 추가가 가능한 ‘오픈 쿠킹’ 기능, 자동 조리 레시피 등 다양한 취사 기능을 지원한다.
‘헤리티지 공기청정기’는 단정한 형태와 무드램프 디자인을 결합한 모델로, 최대 28평형 공간을 대상으로 공기 정화 기능을 제공한다. 실내 공기질 감지 기능과 초미세먼지 제거·유해가스 저감 기능을 갖춘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쿠쿠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용자 환경을 반영한 디자인 개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