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 제2회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 성료
【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굴착기 전문 기업 볼보그룹코리아가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8일 볼보그룹코리아는 건설기계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2회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를 성료하고 지난 23일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는 볼보건설기계 고객들이 굴착기 등의 장비로 작업하는 과정이나 주제에 맞는 영상을 직접 촬영해 참가하는 행사다.
이 콘테스트는 새로운 제품 정보에 대한 소개, 다양한 현장에서 확인된 볼보건설기계의 우수성을 비롯해 볼보 제품의 작업 활용 사례 등을 고객들이 공유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15톤 3단붐 휠 굴착기 EW150E의 내‧외부와 작업과정을 소개한 김세연 고객이 대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볼보건설기계 굴착기를 3번이나 출고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의 장점을 재미있게 설명한 오주영 고객에게 돌아갔다.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을 포함한 본상 수상자 5명에게는 상장과 총 30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했다. 행운상 16명에게는 볼보 오리지널 굴착기 모형을, 참가자 전원에게는 백팩을 증정했다.
선정된 본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는 개인별 시상식 행사로 진행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세연 고객은 “평소 유튜브를 통해 동종업계 종사자들과 각종 장비 정보를 교류해왔던 것이 이번 수상에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라며 “고객의 바쁜 작업 일정을 감안하고, 현장까지 방문해 시상을 해주시는 섬세한 배려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총괄 임재탁 부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유튜브를 포함한 온라인 공간이 건설기계 비즈니스에 있어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중요한 채널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이렇게 직접 현장을 방문해 고객을 만나 뵙고 시상을 하게 돼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된 것 같다.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볼보건설기계 제2회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의 모든 출품작과 수상작들은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