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공정위 인증’ 소비자중심경영 대통령표창 수상

2020-12-04     김효인 기자
ⓒCJ제일제당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CJ제일제당이 소비자 권익 향상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4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전날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 ‘2020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CJ제일제당이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이란 기업이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펼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CJ제일제당은 고객만족과 상생협력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CCM 인증제도 확산에도 공헌한 점을 인정받았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 중심 경영문화 확산을 위해 매일 주요 VOC(고객의 소리, Voice of Customer)를 대표이사를 비롯한 전 직원에게 공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가 제품 출시와 개선에 반영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운영 중이라는 설명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없이는 기업도 없다’는 신념으로 소비자 권익을 증진시키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