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호 이사장, 킬러규제 애로기업 방문해 “규제 해소 노력”

 기술보증기금 김종호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주)바이오컴플릿 허재억&nbsp;대표이사(사진 왼쪽) [사진제공=기술보증기금]<br>
기술보증기금 김종호 이사장(사진 오른쪽)과 (주)바이오컴플릿 허재억 대표이사(사진 왼쪽) [사진제공=기술보증기금]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기술보증기금이 바이오산업의 킬러규제 개선 의지를 보였다.

기보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은 30일 서울 구로구 소재 ㈜바이오컴플릿을 방문해 바이오산업의 킬러규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국무조정실 규제혁신추진단 전문위원과 함께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규제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바이오컴플릿은 바이오 임상시험 연구분석 전문기업으로 단백질 상용화와 관련된 다수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는 기술중소기업이다.

기보에 따르면 단백질 상용화 관련 특허권의 기술가치를 평가해 상용화를 도왔고, 신기술 개발에 필요한 연구개발(R&D) 개발자금, 죽음의 계곡(데스밸리, Death-Valley) 기간을 극복할 수 있는 운전자금 등 기업 성장 전주기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지원했다.

김 이사장은 ㈜바이오컴플릿 허재억 대표와 연구개발시설을 살펴보고 “정부가 주도하는 글로벌 스탠다드 준칙주의를 이행할 수 있도록 첨단전략산업의 규제 해소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