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출처=기술보증기금]<br>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출처=기술보증기금]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기술보증기금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중소벤처기업의 지원을 위해 실무협의체를 구축하고 상시적으로 업무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기보와 중진공은 13일 기보 부산 본사에서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연계·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기보 김종호 이사장과 중진공 강석진 이사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정책기능 연계 및 협업사업을 발굴함으로써 중소벤처기업 지원정책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정책금융 △수출·해외진출 촉진 △ESG 등 3가기 분야에서 협업과제 추진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 △예비유니콘기업 등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금융·비금융 지원사업 연계 지원 △청년창업기업 등 우수기업 발굴 및 혁신성장 연계 지원 △탄소중립 추진기업 연계 지원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뒷받침하기 위한 협력형 글로벌 진출 지원체계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이대희 중소기업정책실장은 영상축사를 통해 “양 기관이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특화된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출 등 정책 연계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면서 “중기부는 산하기관 간 활발한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