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시 조직 출범…향후 독립법인 확대 개편 계획

K-바이오 랩허브 사업추진단 한인석 초대 단장.[사진제공=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br>
K-바이오 랩허브 사업추진단 한인석 초대 단장.[사진제공=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은 한인석 단장을 K-바이오 랩허브 사업추진단(추진단) 초대 단장으로 임명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추진단은 의약·바이오 분야 창업기업이 글로벌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특화 지원하는 조직이다. TIPA의 한시 조직으로 출범했으나 향후 독립법인으로 확대 개편할 계획이다.

이들은 미래먹거리가 될 바이오 스타트업의 육성을 위해 인천시와 K-바이오 랩허브 구축 준비와 산·학·연·병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한다. 향후 인프라 구축 후에는 의약·바이오 8개 분야 창업기업의 입주와 협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초대 단장으로 임명된 한인석 단장은 워싱턴 주립대학교에서 생화학 박사를 취득하고 △미국 미시간대학교 연구원 △유타대학교 겸임 교수 △한양대학교 특훈교수 △송도바이오융복합센터장 등을 역임한 의약·바이오 분야전문가다.

또 미국에서 바이오벤처 사업을 추진한 벤처 사업가이자 글로벌창업협회 회장으로서 씨젠, 메디톡스 등 30여개 바이오벤처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했다.

한 초대 단장은 “국내 창업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최선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