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임직원들이 브릿지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꽃꽂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미래에셋생명]<br>
미래에셋생명 임직원들이 브릿지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꽃꽂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이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실시한 ‘미래에셋생명 브릿지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직원들 간 유연하고 긍정적인 소통 문화를 증진시키기 위한 장(場)을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진행된 이번 브릿지 워크숍은 전 임직원의 95% 이상이 적극적인 참여율을 보이며 성황리에 마쳤다.

‘미래에셋생명 브릿지 워크숍’은 2개 이상의 부서(팀)가 연계해 자유롭게 워크숍 프로그램를 설정하고, 하루 동안 함께 워크숍을 다녀오는 일종의 조직문화 프로그램이다. 긍정적인 기업문화와 일체감 조성 등 소통의 가교 역할로 이번 ‘브릿지 워크숍’을 마련했다는 것이 미래에셋생명의 설명이다.

이번 브릿지 워크숍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이 직접 기획하고 팀원 모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활동형: 볼링 치기, 보드게임 카페, 가죽공예 ▲문화생활형: 전시회 관람, 연극 관람 등으로 주로 구성됐다.

또한, 모든 부서들은 프로그램 진행 전 각 부서의 업무와 팀원들을 소개하는 ‘우리 팀을 소개합니다’ 세션을 운영해 부서 간 경계를 허물고 진정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민영웅 인사혁신팀장은 “임직원들에게 다른 부서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조직문화 프로그램을 기획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