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가든 그레이 [사진제공=코웨이]&nbsp;<br>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가든 그레이 [사진제공=코웨이] 

꽃샘추위가 물러나고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고농도의 초미세먼지 발생이 더 잦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3월의 기온이 평년보다 높고 고기압의 영향으로 받아 대기 정체로 인한 고농도 초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정부에서도 초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발표한 가운데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방법은 미세먼지에 노출되는 것을 최대한 줄이는 게 최선이다. 미세먼지가 심할 땐 외출을 자제하고, 실내 생활에서 상시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국내 한 대형병원 연구결과에 따르면, 실내 공기청정기를 24시간 가동하면서 필터를 정기 교체하고 실내 규칙적인 환기 등 생활 속에서 미세먼지 노출을 최소화하면 만성폐쇄성폐질환 증상 악화를 막을 수 있다.

연구 결과와 같이 실내 생활에서 공기청정기의 사용이 중요한 가운데 공기청정기는 필터는 제품에 따라 성능 차이가 있다. 때문에 꼼꼼하게 따져보고 주기적으로 잘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청정 필터의 성능과 교환 주기에 맞춘 필터 관리, 사용 권장 면적을 잘 살펴보고 선택해야 효과적으로 공기청정기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코웨이는 정수기와 더불어 독보적인 공기청정기 필터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 중 하나다. 공기청정기라는 이름 자체가 생소하던 1995년 ‘카나리아’라는 제품을 선보이며 공기청정기 사업을 시작한 코웨이는 2001년 업계 최초로 렌탈시스템을 도입해 국내 공기청정기 대중화를 주도했다.

30년에 걸친 코웨이의 공기청정기 사업 노하우는 필터 기술력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코웨이만의 혁신적인 필터 기술이 집약된 노블 공기청정기2가 대표적이다.

노블 공기청정기2에 탑재된 ‘4D 입체청정 필터 시스템’은 특허 받은 4D 입체필터 구조로 4면에 단계별 필터(4D프리필터, 더블에어매칭필터, 멀티큐브탈취필터, 4D 에어클린 V 케어필터)를 장착해 보다 뛰어난 청정 성능을 자랑한다.

코웨이만의 혁신적인 ‘4D 입체청정 필터 시스템’은 초미세먼지 2.5㎛(마이크로미터)보다 250배 작은 0.0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고 공간 내 부유 세균 및 곰팡이, 바이러스까지 99.9% 감소시키는 필터이다.

구리 성분으로 항균처리된 4D 에어클린 V케어필터는 필터 속 유해 세균과 곰팡이,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한다. 탈취 성능을 한층 높인 멀티큐브 탈취강화필터는 일상생활 속 냄새뿐 아니라, 반려동물의 냄새까지 95% 이상 제거해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관리해준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 사용자의 생활 환경에 맞춰 공기 관리를 극대화할 수 있는 더블에어매칭필터 시스템을 적용했다. 펫필터, 알러겐필터, 미세먼지집중필터, 매연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 등 6종의 필터 중 필요에 따라 2종류를 선택해 장착할 수 있다. 알러겐필터는 집먼지진드기나 반려동물 등에서 발생하는 알레르겐 유발물질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켜주며, 영국 알러지 협회로부터 BAF 인증을 획득했다.

이 외에도 이 제품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탑재했다. 먼저 개인 취향과 생활 패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스페셜 모드(마이모드, 에코 커넥트 모드, 취침모드)를 적용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마이모드는 각종 모드부터 풍향, 조명의 밝기 등 소비자가 설정한 청정 모드에 맞춰 작동한다. 여기에 시간과 요일까지 사용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맞춤형으로 설정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30년 공기청정기 사업 노하우와 필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짙어진 초미세먼지로 우려가 깊어지는 상황에서 혁신적인 필터 기술력을 갖춘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청정한 실내 공기를 관리하는데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