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대화 제스처, 임명강행 위한 ‘여론쇼’냐”

【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민주당은 2일 박근혜 대통령이 황찬현 감사원장과 김진태 검찰총장,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를 임명한 것에 대해 강력하게 반발했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여야 4자회담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예의와 금도를 벗어난 것"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박수현 원내대변인도 브리핑에서 "실망을 넘어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는 명백히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를 무시하는 처사"라고 비난했다.

박 원내대변인은 "임명 발표 시각은 여야간의 허심탄회한 대화가 오가는 4자 회담이 열리는 바로 그 시간이었다"며 "박 대통령이 4자 회담이 열리고 있는 시각에 야당이 그렇게도 반대하고 정국 냉각의 원인을 제공한 감사원장과 복지부장관 임명을 강행한 것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조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러고도 박 대통령이 의회주의자 출신이라고 말할 수 있냐"며 "특히 복지부 장관 후보자는 미성년자를 고용해 불법 영업을 하던 업소에서 법인카드를 사용하다 적발된 부도덕한 후보인데 이런 사람이 복지부를 책임질 수 있겠느냐"며 반문했다.

그러면서 "오늘 보여준 새누리당의 대화 제스처는 청와대와 사전 조율된 '임명 강행을 위한 여론쇼'였다" 며 "청와대의 오만과 독선 그리고 최근에는 독기까지 어린 불통과 일방통행에 민주당은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