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김남기 기자】 한국체조의 두 간판 스타인 양학선(22·한국체대)과 손연재(20·연세대)가 오는 19~20일 개최되는 2014 코리아컵 인천국제체조대회에서 인천아시안게임 금메달을 향한 ‘리허설 무대’를 갖는다.

아시안게임의 프리이벤트 성격을 띤 이번 2014 코리아컵 인천국제체조대회는 19개국 115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열린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2011년 열린 첫 대회에서는 기계체조 종목만으로 경쟁을 벌였지만 이번 대회에는 리듬체조 종목이 추가됐다.

특히 ‘도마의 신’ 양학선과 ‘체조요정’ 손연재가 이번 대회에 참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12런던올림픽 도마 금메달리스트 양학선은 이번 대회에서 쓰카하라 트리플(도마를 옆으로 짚은 뒤 세 바퀴를 비트는 기술)에서 반 바퀴를 더 도는 신기술 '양학선 2(투)'를 처음으로 시도할 예정이다.

현재 도마 부문 월드컵 랭킹 1위인 마렉 리츠자르츠(폴란드)와 2012런던올림픽 도마 동메달리스트 이고르 라디빌로프(우크라이나)도 이번 대회에 참가해 양학선과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최근 포르투갈 리스본 리듬체조 월드컵에서 첫 개인종합 메달(금메달)과 함께 4관왕을 달성한 손연재도 출전해 국내 팬들에게 아름답고 화려한 연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손연재의 경쟁 대상으로 지난해 세계선수권 후프 1위 안나 리자트디노바(우크라이나)와 같은 대회 리본에서 3위에 오른 멜리티나 스타니우타(벨라루스) 등이 출전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대한체조협회 관계자는 "기계체조와 리듬체조를 동시에 볼 수 있는 국내 최초의 국제체조대회"라며 "이번 대회를 국제체조연맹(FIG)의 최고의 레벨인 공인 월드컵으로 상향해 치를 수 있도록 추진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19일 경기는 KBS에서 오는 20일 경기는 MBN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