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업전문학교로부터 입법 청탁과 함께 수천만원 상당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는 신계륜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지난 12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조사를 받은 뒤 귀가하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검찰이 각종 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여야 의원 4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서울중앙지검은 19일 입법 로비에 연루된 새정치민주연합 신계륜, 김재윤, 신학용 의원에 대한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신계륜 김재윤 의원은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의 김민성 이사장으로부터 5천만 원씩을 수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신학용 의원은 법안 통과를 도운 혐의로 역시 김 이사장으로부터 현금과 상품권 천500만 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아울러 신 의원은 유치원총연합회로부터 지난해 9월 출판기념회 명목으로 3천800여만 원을 받은 혐의로 뇌물수수 혐의가 더해졌다.

이와 더불어 인천지검은 불법 정치자금을 숨긴 혐의로 새누리당 박상은 의원을 대상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박 의원은 모 저축은행 차명계좌에 보관된 불법 정치자금 6억원을 현금화해 장남의 집에 숨겨둔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이 19일 전격적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한 이유는 국회 체포동의안을 받을 필요가 없는 기간을 노린 것.

이들 의원들의 구속 여부는 이번 주 후반에 결정될 것으로 보여진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