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이경은 기자】매일유업은 새로운 CI를 도입해 백색우유의 저지방 라인을 세분화한 ‘매일우유 저지방&고칼슘2%’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우유는 3% 이상의 유지방을 갖고 있는 것을 일반우유라고 부르며 유지방 함량이 2.6% 이하인 우유를 저지방 우유라고 한다. 저지방을 우유를 시작하는 만2세 이상의 유아부터 성인까지 일반우유 2~3컵을 마실 경우 하루 지방 필요량의 절반이 채워지고 저지방우유로 바꿀 경우 하루 지방 필요량의 1/3정로 줄어들게 된다.

이에 매일우유는 ‘저지방&고칼슘2%’의 출시와 동시에 무지방(0%)부터 저지방(1%, 2%), 일반우유(4%)까지 세분화된 라인을 선보이며 저지방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혔다.

출시 제품인 ‘저지방&고칼슘2%’는 지방은 반으로 줄이고 칼슘은 두 배로 높여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한다. 특히 저지방 우유에서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는 우유 본연의 고소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저지방 우유를 시작할 수 있는 만2세 아이부터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할 수 있다.

우유의 지방을 제거하고 칼슘은 높인 ‘무지방&고칼슘0%’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영양은 챙기고 싶은 여성들에게 적합하며 ‘저지방&고칼슘1%’은 깔끔한 맛의 우유를 좋아하면서도 영양은 풍부하게 챙기고 싶은 성인남녀 모두에게 적합하다. 또한 갓 짠 원유의 신선함을 담은 ‘오리지널 ESL’은 매일우유만의 ESL 시스템을 적용해 우유, 우유팩, 우유팩 속의 공기까지 3중 관리한 우유로 풍부한 영양소를 신선하게 마실 수 있다.

이렇듯 ‘저지방&고칼슘2%’를 출시하며 4가지 라인으로 확대된 매일우유는 일관된 심볼과 제품별 특징을 담은 컬러로 변화를 적용해 세련되면서도 친근한 이미지로 패키지를 단장했다.

매일우유 관계자는 “미국, 영국, 캐나다 등 해외 시장에서는 이미 백색우유가 3~4%의 지방을 함유하는 일반우유(whole milk), 2%, 1%, 0%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저지방 우유가 70% 이상 판매되고 있다. 특히 미국은 33%를 저지방우유 2%가 차지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는 저지방 우유에 대한 인식이 자리 잡고 있는 단계로 ‘저지방&고칼슘2%’를 출시함으로써 우유 시장의 다양화를 실천하며 국민 건강에도 기여하고자 한다”며 출시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